http://www.ilove1t.com/



"작은집 아카이브를 함께 만들면 어떨까요?"






한그루의 나무 아래에서 쉬는 시간, 몸이 쏙 안기는 소파에서 책을 읽는 시간, 창문 너머의 밤하늘을 바라보는 시간, 욕조에 몸을 담그며 차를 마시는 시간, 이 시간의 공통점은 모두 작은 공간에서 일어난다는 것이다. 작은 대지에서 아주 작은 집을 짓고 따뜻하게 살아가는 꿈을 꾸었다. 작아서 효율적이기보다 작기 때문에 더욱 마음에 영향을 미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. 안타깝지만 두 번의 설계 경험은 '실패'라는 단어로 끝을 맺었다. 이제 마지막 선택이라 생각했다.

집을 만드는 건 무엇보다 사람과의 믿음 관계를 만드는 일이었다. 그동안 곁에서 묵묵히 힘이 되어주던 그에게 마지막 마음을 맡겼다. 그리고 우리는 이제 그의 용기와 도전으로 작은집 아카이브를 시작한다. 이 아카이브는 기존과는 다르게 건축주-건축가의 집짓기 과정이 아닌 어떻게 건축주-시공자의 관계부터 맺게 되었으며 시공사를 중심축으로 합리적이며 안전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작은 공간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이야기를 나누는 기록이다.

또한, 이 아카이브에는 집을 짓는 동안 시간의 흐름에 따라 건축주가 가질 수 밖에 없는 내면의 불안감 및 다양한 감정의 변화와 균형을 찾아가는 과정을 달(Moon)의 형상을 통해 보여준다. 

*달(Moon)은 지구의 유일한 천연 위성이자 지구에 가장 가까운 천체로 시간의 흐름을 알 수 있으며, 달의 주기는 정서변화에도 관계가 있다.






1  2  3  4  5  6  7  8  9  10